2차 재난지원금 대박인 이유
2차 재난지원금 추석전 지급 고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과 관련하여 소식 들으셨나요?이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2차 긴급 지원급의 선별 보급이 공식화 되고 있는데요.
정부기관이 2차 긴급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하기로 발표하면서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시기에 눈길이 쏠릴 수 밖에 없습니다.
특별히 추석 전에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 여부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매체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 선별 보급이 추석 전 보급이 허락된다고 속단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추석 전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라서 추경안 편성 내용과 국회 통과 등 지연 요소로 작용할 변수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란 겁니다.
정부는 지난 1차 추경에서 저소득층과 노인, 아동 등 모두 500만명에게 2조원 가량이 소비쿠폰을 지급한 바 있는데요.
4차 추경 규모와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대상과 지급 시기, 지급 기준에 관련되어 확정할 계획입니다.
청년, 특수형태근로 종사자, 실업자, 저소득층, 소상공인, 자영업자등의 취약 계층을 중심으로 사각지대없이 맘춤형 지원책을 마련할 청사진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논쟁거리가 된 재난지원금의 선별 제공을 공식화 한 샘입니다.
재확산에 따른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에 관해 논의 하겠다고 공표하였습니다. 편성해야 하는 만큼 돈을 매우 현명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순탄치않은 국민을 중심으로 예산을 사용하는 선별 제공을 공식화 하게 된겁니다.
문제가 되는 점은 불공정과 불공평 문제인데요.
이를 위해서 행정절차를 세밀히 돌보며 불공정이 생기지 아니하도록 조절해야 한다고 합니다.
문제점은 누구는 받고 누구는 못받는 상황이 발생되면 서로간의 반목과 시비가 일어날 우려가 높습니다.
특히나 그것이 돈 즉 지원금의 문제라면 더더욱 문제가 될 우려가 높습니다
현재와 같은 상태 즉 어렵고 쉽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금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공평 불공정 문제가 발생된다면 정부에게 향하는 시선이 곱지 않을 것입니다.
받는게 단지 그냥 좋아야만 하는 걸까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지급했었던 1차 때와 다르게 지급을 하기 때문에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서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버티기 어려워진 소상공인 자영업자 특고 노동사 등의 취약 계층을 기반으로 특단의 방법이 절실한 사태가 됩니다.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선별 공급에 대한 나라의 의도는 넉넉히 이해 하나 지원의 효율성과 추경의 효과를 높이는것도 당연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공평 특히 돈에 대한 불공정이 불이 붙기 개시한다면 이는 넓은 사회 문제가 될 행할 확률이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공급에 대한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게 해줘야 할겁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보급의 문제점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당시 지원금액인 한 명당 150만원보다 가득한 200만원 안팎까지 늘어나는 것으로 전해지고있습니다. 재난 지원금은 기본적으로 국민이 맡긴 세금으로 충당하게되는데요.
세금은 기본적으로 고소득자의 부담률이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소득자에게 주는 재난지원금도 역시 고소득자가 내는 세금의 어느 부분은 돌려주는 것일뿐이죠.
현재 코로나 상황을 거쳐서 타격을 받은 계층은 상위 10% 포함한 전 계층에 해당되기 이기에 취약계층만 지원한다는 것은 중상위 계급의 타격을 나몰라라 하는 것과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제공을 지원 하더라도 GDP 대비 국가 채무 인상률은 0.3%에 불과하다 다른 곳에 허투루 소비되는 재정 나라의 곳간을 이렇 지원이 절실한곳에 쓰고 나머지를 아끼는 게 어떨까요.
선별 지원에 소요 되는 비용과 기간의 문제가 일어날수 있다 1차 때 처럼 선별 지원 카드를 거쳐서서 지원의 타이밍을 놓치게 되는 문제점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금액은 한 명당 10만원선으로 시도별 자체적으로 준비가 되어 보급이 예정인 상태라고 합니다. 1. 2차 재난지원금 선별 보급의 문제점 무엇부터 있을까요?
국가 채무 이슈 이번 연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위험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상응하는 과정에서 국가채무비율이 이번 연도 초 GDP대비 39.8%에서 3차 추경후 43.5%로 3.7% 올라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위기로 항공업과 여행업 경우 사실상 셧다운될 정도이고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하물며 대기업도 매출감소, 유동성 부족 등 혹독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었고 정부도 이들에 대한 재정, 세금절감, 금융적 지원은 당연하고 고용, 일터를 지켜내기 위해 사투를 벌인 것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일이었고, 지금도 진행중인 입장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편성에는 동의하되 1차 지원금과 같이 전 국민에게 일정 금액을 근원은 방식이나 소득 50%, 70% 선별기준을 운운하는 건 맞지 않다고 보기 이기에 코로나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직격탄을 맞은 실직자나 업종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된다는 의견도 대부분입니다.
이런 입장에서 민간이, 또 경제가 위험한 고비를 극복하기 위해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긴요하다는 것은 IMF 등 국제금융기구가, 그리고 G20 등 주요 선진국들이 함께 의견 모으고 각국 공조를 강력 요청하는 일이었습니다.
열두개 고위험시설 생각으로 열두개 고위험시설은 클럽룸살롱 등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집단운동, 뷔페, pc방,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대형학원 등인데 이중 노래연습장, 뷔페, pc방, 대형학원 등이 지원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얻기전에 주의하는게 먼저인거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공급에 대한 문제점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먼저국가채무가 늘어나더라도 일단 재정투입을 적극 확장하여 민간이 위험한 고비를 넘기도록 하는 것, 따라서 기업과 고용과 일터를 지켜내고 원래 경제 성장경로로 복귀토록 유도해 나가는 겁니다.
또한 국가채무가 증가할 것을 염려하여 재정이 통상의 역할에만 그치도록 하는 것, 따라서 위기복원과 경제회복은 민간 자생력에 맡기는 겁니다.
우리나라는 당연하고 전 세계 선진국 상당수가이 후자를 선택했다. GDP대비 국가채무가 늘어나더라도 일단 기업을 살리고 고용을 지켜내며 위험한 고비를 만회하고 조속히 경제복원을 이루어나가는 것이 국가경제를 위해 미래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선출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정부도 국가채무 절대규모는 상당히 여력있는 상황일지라도 최소한 GDP대비 국가채무비율이 급속히 상향하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경계했다는 점을 밝힙니다.
이번 연도 59조원에 달하는 3차례의 추경중 적자국채는 36.7조원만 발행하여 충당합니다.
나머지 22.4조원은 이번 연도 예산중 지출구조조정한 예산액과 기금의 여유재원을 총동원하여 충당한 것이 이를 뒷받침해 주는 겁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을 수도권은 2.5단계를 1주일 갱신하고, 나머지 지역은 2단계를 2주 더 적용하기로 하면서 코로나사태 뿐만아닌 태풍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가요?
정부는 위기극복 지원을 위해 재무를 적극 투입하면서도 될 수 있는 한 국채발행 소요를 최소화하고 GDP대비 국가채무비율이 과감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뼈를 깎는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선진국들도 상당수가 적극적 재정정책을 수행하였는 바, 같은 선택중 우리나라는 일반적으로 가장 적은 재정투입으로 가장 선방하는 결실을 올린 나라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 알아보았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도 잘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