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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 경제효과 초대박 이유

News Master 2020. 9. 7.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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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제효과 효자

방탄의 경제효과가 굉장히 화제입니다. 잘 키운 아이돌그룹 방탄의 경제효과가 어마어마 합니다. 정말 대단해요!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광고 트렌드에 맞게 광고 플랫폼으로 방탄소년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싱글 선두를 차지함에 따라 1조7천억 원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방탄의 명성이 다시 올라서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개발진과 함께 방탄소년단이 현지시간으로 저번달 31일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분석한 결과는 생산 유발 효과가 1조2천324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력은 4천801억 원에 이른다고 2020년 9월 7일 방탄의 경제효과 안부를 전해왔습니다.

방탄의 경제효과는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매출 규모와 한국은행 투입산출표,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 구글 트렌드 검색량 등을 종합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방탄소년단

분석 결과에 비춰본다면 이번 다이너마이트로 빅히트는 전 세계에서 2천457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었고,

이는 방탄소년단이 작년에 빌보드 핫 200 선두에 올린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로 거둔 음반음원, 공연, 지식자산(IP), 기타 수입 등 직접 효과를 추정해 산출한 것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다이너마이트 1위로 연관 소비재의 수출액 초과 규모는 3천717억 원으로 계산되었고, 화장품이 2천763억 원으로 제일 많으며 식료품 741억 원, 의류 213억 원으로 추정되었다고 합니다.

이 분석은 구글 검색을 통하여 방탄소년단의 인지도가 늘어나면 연관 소비재 수출도 일정하게 증가한다는 현대경제연구진의 기존 분석 등이 활용됐습니다.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이런 직접 매출과 소비재 수출 증가에 따른 산업 연관 효과를 보면 생산 유발 효력은 1조2천324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력은 4천801억 원, 고용 유발 효과는 총 7천928명에 이릅니다.

 

다만, 이번 분석은 코로나19 사건으로 해외 이동이 제한되고 현장 콘서트가 이뤄지지 못하는 실제 상황을 염두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따른 효과를 제외했으며, 직접 매출 규모도 투어 공연 대신 비접촉 콘서트로 추정했습니다.

 

문광연은 앞으로 이런 부분을 내포하고 국가 이미지와 국가 브랜드 등의 상향에 따른 상승효과도 감안하면 경제적 파급 효력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설명했습니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고통받는 지구촌인들에게 일종의 치료제가 됐고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문화적 자긍심이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방탄의 경제효과가 대박입니다. 방탄 경제효과가 대박인 원인은 2019년 기준 카카오(kakao) 매출이 약 3조이기 때문입니다.

 

한국 국내시장을 꽉 잡은 카카오(kakao)인데 2019년 매출 약 3조, 그리고 영업이익이 2000억원이였죠!

 

방탄의 경제효과가 1조 7000억이 나왔다는 것은 카카오(kakao)의 반만큼의 효과를 내는군요! 조금 있으면 카카오(kakao)의 매출 금액을 뛰어 넘는 경제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방탄이군요!

 

대한민국 KPOP 화이팅 입니다. 저도 화이팅입니다. 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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